예제를 수행하다 오늘 갑자기 아래와 같은 에러 메세지가 뜨면서 apk파일이 인스톨 되지 않았다.


왠지 메모리(용량)과 관련된 에러 메세지 같다. logcat에서 더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라는데 뭐 특별히 확인 할 수 있는 메세지가 있는 것도 아니다. 그래서 열심히 이곳저곳 정보를 찾아 헤매다 다음의 방법으로 해결을 할 수 있었다.

1. 에뮬레이터에 어플들이 너무 많다. 
 - 위의 경우 그냥 사용하지 않는 어플들을 몇개 삭제 해 주자. 
 - 아마도 안드로이드 예제들이 너무 많이 쌓여서 이런 문제가 생겼지 않았나 싶다. 

2. 에뮬레이터 내장 메모리 용량을 크게 잡아주자.
 - 이 해결방법이 가장 적절 할 것같다. 아무래도 현재 있는 어플들을 지우지안고도 해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1) 콘솔에서 명령어로 실행 하는 방법.

 -emulator -partition-size 사이즈 @에뮬레이터명


 2) 이클립스에서 에뮬레이터 설정.


 콘솔과 명령어는 같다. 


ps. 또다른 방법으로 에뮬레이터 내의 log파일을 초기화 해주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 버전마다 log파일 관리체계가 다른지현재 내가 쓰고있는전(2.2)에서는 log파일을 확인 할 수 없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