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약 안드로이드 공부를 3주 가량 하고있는데 가장 짜증났던 부분이 바로 코딩할 때 이클립스의 자동완성기능(?) 때문에 이클립스가 먹통이 되는 문제가 자주 발생 한다는 것이었다. 

- 자동 완성기능(?)이란 아래 화면처럼 코딩할 때 자동으로 코딩 목록을 선택하게 해 주는것이다.
 

 제일 많이 기다렸던 경우가 위처럼 .set~~ 이쪽 메소드를 사용 할 때 였던 것 같다.

 



 솔직히 Android의 역사가 짧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문제인가 싶어 한번도 해결할 생각을 하지 않았었다. 하지만 우연찮게 이클립스의 최신판(INDIGO)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다가 Code Assist 에 대한 버그수정가 수정되었다는 정보를 입수 하였고,이 문제가 다름아닌 이클립스의 버그 였 다는것을 알게되었다.

 현재 가장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고있는 Helios(2010년) 버전에서 발생한 버그로 단순한 Plugin패치 만으로 해결이 가능했다.



플러그인은 이클립스를 통해서 받을 수 도 있다고 하는데 그냥 편하게 아래에 파일을 첨부 하였다.


 위의 .jar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아래처럼 이클립스가 설치된 경로의 Plugins 폴더에 덮어 쓰자. (기존에 있는 jar파일에서 버그가 발생 했던 것이다.)

 

 이제 잘 될 것이다. 


ps. 위의 문제는 eclipse 2010년버전인 Helios에서만 해당되는 버그/수정 방법입니다. 이전 버전인 Galileo(2009) 나 가장 최신버전(2011)인 Indigo에서는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Programming > ANDROID'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droid/resource (리소스) 에 대해서...  (2) 2011.04.11
INSTALL_FAILED_INSUFFICIENT_STORAGE  (2) 2011.04.11
setContentView 에 대한 고찰..  (6) 2011.03.30
Layout 중첩 - Multi Page  (6) 2011.03.29
ViewGroup - RelativeLayout  (2) 2011.03.2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