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프로젝트 만들기

 -이미 앞에서 이클립스에 안드로이드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SDK의 경로까지 지정했기때문에 일반 자바 프로젝트 만들듯이 안드로이드 프로젝트도 만들 수 있다.

 


 

 - New Project에서 안드로이드 프로젝트를 선택하면 위와같은 창이뜨는데, 프로젝트 명을 적고 아래 목록 중에서 실행 할 안드로이드 버전을 선택(현재는 2.2버전에서 개발을 많이 하고있다.)

 - Properties항목들이 중오한다. 가장먼저 어플 이름을 설정할 수 있고, 패키지 이름은 클래스 파일으 저장될 경로를 설정 하는 것으로 최대한 중복을 방지하기위해 2개 이상의 구분(점)을 필요로 한다. 그리고 액티비티 생성은 화면구성을 할 것인지에 대한 것으로 앞서 설명했듯 현재 생성할 프로그램이 서비스 프로그램이라면 액티비티가 필요 없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SDK버전은 API버전을 말하는것으로 위 목록에서 안드로이드2.2는 8버전을 사용한다고 되어있기 때문에 8이라고 적고 finish 하면 생성이 완료된다.

 

 

2. 프로젝트 구성요소

 - 아래와 같은 목록이 기본적으로 생성되며 하나씩 살펴 보도록 하자.


 

 1) src/ : 프로그램의 기본 소스 파일이 저장되는 공간으로 프로그램의 동작과 로직에 대한 프로그래밍이 이루어 진다.

 2) gen/R.java : 프로젝트 내에 각종 개체에 접근 할 수 있는 ID를 정의하는 곳으로 사용자가 임의로 수정할 수 없다.

 3) android 2.2 : 응용프로그램이 참조하는 안드로이드의 기본 라이브러리가 포함된다.

 4) assets/ : 리소스(자원) 폴더로 비디오나 오디오등의 파일을 저장하는 곳이다.

 5) res/drawable/ : 이미지 파일이 저장될 곳으로 해상도에따라 크기별로 저장도 가능하다.

 6) res/layout/ : 개체들의 화면을 구성할 수 있도록 레이아웃의 디자인이 정의 되는 곳이다.

 7) res/values/Strings.xml : 프로젝트에서 사용할 문자열을 xml 형태로 정의하여 관리하는 곳이다.

 8) AndroidManifest.xml : 프로젝트의 버전이나 이름, 구성 등에 대한 정보를 갖는다.

 9) default.properties : 프로젝트의 빌드 타깃이 명시되어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