엊그제 부터 갑자기 잘 사용중이던 윈도우7의 Aero기능이 먹통이되었다. 여기저기 자료를 찾아보니 악성코드일 수 있다는 가능성이 가장 많았는데 나랑은 전혀 상관이 없었다.(해결이 되지 않았다는 말..)
 
 윈도우7은 자체적으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관리센터가 있는데, 이게 정말 대단한것 같다. 다른데 검색 해 볼 필요없이 그냥 이것만으로 해결을 하였다.

 
 위가 제어판의 문제 해결 항목들이다. 보면 친절하게도 모양 및 개인 설정에 Aero 데스크톱 효과 표시 에 대한 문제가 나와있다. 이것을 클릭 해 보니 먼저 경고창이 뜬다.

 
 흐음.. 보통 이런 경고창은 습관적으로 무시하고 다음을 누르게 된다. (이게 문제의 시작이었다 ㅠ) 

 
 미러 드라이버(?) 이게 뭐지...  아, 어떻게 해결해야될까..
그러다 갑자기 전단계에서 미러드라이버는 디스플레이 드라이버 라는 말이 떠올라서 장치관리자에 가 보았다.


자, 위에 보자. 디스플레이 어댑터에 LogMeIn 이라는 미러드라이버가 설치가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흠.. 그러고보니 얼마전에 원격 데스크톱을 사용하기위해 프로그램을 설치했는데 거기서 이 드라이버까지 설치가 되었었나보다.. 그리고 이것 때문에 Aero기능이 안되었던 것 같다. 그래서 위의 LogMeIn Mirror Driver를 사용안함 으로체크를 하고 재 부팅을 해 보았다.

그랬더니 Aero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었다~!!!
정상 작동 되고나서 관리센터를 다시 실행 해 보니 아래처럼 문제를 발견할 수 없다고한다. (똑똑한놈)


  
ps. Aero문제는 해결되었지만 원격 프로그램은 어떻게 되었을까..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문제없이 원격프로그램도 잘 실행된다. 원격으로 3D작업을 할 일이 없으니 저 미러 드라이버의 정체를 알 길은 없지만, 문제가 해결 되었으니 기쁠 따름이다.

 윈도우7, 써 볼 수록 괜찮은 녀석인 것 같다. 

'IT World > Comput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에 SyntaxHighlighter 적용하기  (2) 2011.04.04
32비트OS에서 4G 메모리 활용하기  (0) 2011.03.24

+ Recent posts